Q. 상품권을 구매하면 현금영수증을 받을 수 있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씨티원상품권 작성일 25-07-21 17:16 조회 11회본문
안녕하세요, 씨티원상품권입니다.
*상품권 거래와 관련해 현금영수증 및 지출증빙 관련 문의가 많아, 아래와 같이 정확하게 안내드립니다.
현금영수증 발급 관련 안내
고객님께서 상품권을 사용하신 후, 해당 백화점(롯데/신세계/현대 등) 매장에서 직접 결제하실 경우,
그 매장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즉, 상품권을 사용하는 실제 결제 시점의 장소가 백화점이므로
현금영수증은 해당 매장에서 직접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저희 씨티원상품권은 상품권 유통 중개 및 판매 업체로서,
고객의 최종 사용처가 아니기 때문에 현금영수증 발급은 불가합니다.
지출증빙(사업자용) 안내
사업자 고객님께서 상품권 구매 후, **간단한 거래 증빙 서류(거래명세표 등)**가 필요하신 경우
요청 주시면 "거래명세표" 형태로 제공해 드립니다.
다만, 저희는 일반 상품권 판매업체로 세금계산서·지출증빙용 영수증 발급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상품권은 면세품목이며, 세금계산서 대상이 아닙니다)
거래명세표에는 구매일자, 상품권 종류, 수량, 금액, 결제수단 등 주요 항목이 포함됩니다.
※ 필요 시 사업자 등록번호 기재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상품권 거래 관련 세무처리나 회계 처리 여부는 세무사와 사전 상담을 권장드립니다.
지출증빙 자료 요청은 거래일 기준 3일 이내 요청해 주셔야 신속히 대응 가능합니다.
톡상담 또는 고객센터로 해주시면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씨티원 상품권 드림. 010-9808-5438